국제 로타리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세계 최초의 봉사클럽은
미국, 일리노이주의 시카고 로타리클럽이다.

시카고 로타리클럽은 로타리 창시자 폴 해리스와 그의 3명의 친구들에 의해 1905년 2월 23일에 결성되었다.
폴 해리스는 그가 성장한 작은 마을에서 사업인들간에 친목을 도모하고자 했다. 로타리라는 이름은 회원들의 사무실을 돌아가며 모임을 가진데서 생긴 말이다.


사명

 

로타리의 주요 목표는 봉사이다. 지역사회에서, 직장에서, 세계를 통한 봉사이다. 로타리안들은 선의와 평화를 증진시키고, 인도적인 봉사를 제공하며, 모든 직업에 있어 높은 도덕적 수준을 고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타리의 첫째 모토는 "초아의 봉사"이다. 둘째 모토는 "가장 훌륭하게 봉사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것을 거두어 들인다."

 

회원

 

로타리안들은 그들의 지역사회와 가정에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원봉사하는 사업 및 전문직업 분야의 남녀 지도자들이다. 회원들은 지역사회의 각 분야를 대표하고 있는데, 로타리클럽은 모든 문화, 인종, 신념을 초월한 비정치적이며 비종교적인 단체로 매주 모임을 갖는다.

  • 전 세계 165개 국가 및 35개 자치령에 31,521개의 로타리클럽이 있고, 회원수는 120만명에 달한다.
  • 1987년이래, 여성들에게도 로타리 회원자격을 부여하고 있는다, 현재, 2,000여명의 여성클럽회장이 있으며, 지도부 임원으로 활약하는 여성들도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