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3650 지구소개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총재 취임사

 

담대한 전진으로,

로타리의 기적을 함께 만들어갑시다

 

重賢 소효근 (서울삼청RC)

2024-25 국제로타리 3650지구 총재

 

존경하는 3650지구 로타리안 여러분,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한주를 시작하는 첫날 임에도 불구하고 귀한 시간 내시어 국제로타리 3650지구 총재 이취임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저는 새롭게 시작하는 국제로타리 3650지구의 제642024-25년도 회기

총재 임무를 부여받고 제게 주어진 막중한 책임과 역할에 대해 엄숙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취임사를 시작하며 먼저 지금까지 우리 3650지구를 빛내주신 로타리안 모든분들께

다시 한 번 심심한 감사 올립니다.

 

특히, 오늘 총재 이취임식에 참석해주신 이명박 전대통령님께서는 제가 소속된 서울삼청로타리클럽의 초대회장을 역임하시며 늘 로타리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보이시고, 초아의 봉사의 로타리 정신을 강조하시며 꾸준한 활동으로 많은 로타리안들의 귀감이 되어오셨습니다.

 

오늘 뜻깊은 자리에 이렇게 함께 해주셔서 우리 지구 로타리안 모두의 마음을 담아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한국로타리 종주지구인 우리 3650지구의 기반을 다지고 발전시켜 오신 이동건 국제로타리 전회장님을 비롯한 역대 총재님들과 선후배, 동료 로타리안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회기 한 해 동안 우리 지구 발전을 위해 수고해주신 선연 이영석 총재님과 함께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지구 임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통해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저는 이제 2024-25년도 국제로타리 3650지구 총재로서, 저에게 주어진 책무가 중차대함을 깊이 인식하고, 선배 로타리안들이 이루어 놓으신 많은 업적 위에서 우리 3650지구가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친애하는 3650지구 로타리안 여러분.

스테파니 얼칙 국제로타리 회장께서는, 지속성과 변화의 균형을 통해 로타리 실천계획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강조하시면서, The Magic of Rotary, 기적을 이루는 로타리를 이번 회기 RI회장 테마로 발표하셨습니다.

 

우리 로타리안들의 꾸준한 봉사를 통한 노력과 정성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에게는 큰 기적과도 같은 생명수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이에 저는 이번 회기 우리 지구의 최우선 과제를 봉사와 참여 그리고 클럽 중심의 지구운영을 통한 건강하고 강한 클럽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와 함께 스테파니 얼칙 RI회장님의 역점사업을 기반으로 크게 여섯가지 우리 지구의 목표와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먼저 첫번째, 기존 12개 지역을 10개 지역으로 통합 재편하여 지구와 클럽의 지원체계를 정비하겠습니다.

또한 로타리 활동의 기본인 클럽 주회와 클럽 내 봉사활동이 최우선되도록 지구의 기본방향을 잡고, 각 클럽 주회 일정 현황을 공유하고 3650지구 회원 정보를 담은

회원 수첩 제작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지구 회원 순증 10% 달성을 위한 클럽의 기존 회원 유지를 위해 보조금 및 표창 인센티브 등을 실시하고 또 지구 확대를 위해 4개 이상 신생클럽 창립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세번째, 금회기 지구 재단기부 목표는 50만불 이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오늘 취임과 함께 총재인 저 자신이 먼저 10만불을 기부하였습니다.

이 기부와 함께 지난 5월과 6월 개최된 지구팀연수회와 차기회장연수회를 통해

뜻을 모아주신 지구임원들께서 PHF 1구좌 기부를 약속하시어 총 10만달러의 기부약정을 해주셨고,

또 오늘 저와 함께 임기를 시작하는 클럽의 회장, 총무단이 PHF 1구좌 기부를 약속하시어 10만달러 이상의 기부약정이 설정되었습니다.

 

이렇게 총재 10만불, 지구임원 10만불, 클럽 회장 총무단 10만불 등 30만불의 기부가 한마음으로 약속이 이루어져 오늘 재단기부 약정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지구 임원분들과 클럽 임원분들 께 다시한번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네번째, 우리 지구는 로타리 활동의 핵심인 봉사사업에 더욱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자 합니다.

 

먼저, 한국로타리 100주년 기념사업으로 추진하는 19개 지구가 함께하는 연합 봉사사업에 지구 DDF자금 15%를 배정하고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또한 10개 지역, 모든 소속 클럽이 참여할 수 있게 각 지역별로 봉사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서울시 및 지자체와 유관 봉사기관, 기업들과 함께 지구 홍보 및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해 연합 봉사사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 일본, 대만 등 자매 및 우호 지구들과 함께하는 국제봉사사업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섯번째, 국제교류 활성화틀 위해 우리와 오랫동안 자매지구로 친선과 우정을 쌓아가고 있는 일본 도쿄 2750지구와의 교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대만 타이페이 3522지구와의 신규 자매결연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가능한 회기내에 자매결연을 맺고, 지구대회 상호방문과 함께 국제봉사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여섯 번째, 지구회보인 로타리 서울을 격월간으로 발간하며, 지구와 클럽간

신속한 소통 강화를 위한 E-Letter, E-News를 제작 전달하고, 유튜브나 네이버 밴드 등 SNS를 통한 변화된 사회와 함께하는 로타리 홍보를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건강하고 강한 클럽이 중심이 되어, 3650지구 로타리안들이 즐겁고 보람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간다면 금회기 우리가 목표하고 있는 주요 추진사업들은 자연스럽게 이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친애하는 3650지구 회원 여러분,

이제 우리는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다시 한 번 함께 나아가야 합니다.

 

봉사와 기부는 우리의 마음을 나누고, 사랑을 전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가진 것을 나누고, 우리의 시간과 에너지를 공유할 때, 진정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여기 함께하신 선배 총재님들과 지구 임원, 클럽의 회장, 총무

그리고 모든 회원 여러분들이 한마음이 되어 주신다면, 한국로타리 종주지구로써

전통과 위상을 계승하며 클럽을 중심으로, 즐겁고 보람된 로타리 활동을 펼치는 3650지구, 기적을 이루는 로타리를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 역시도 겸허한 자세로, 늘 여러분과 함께 하는 총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참여하고 실천하는 로타리안! 행복하고 보람된 로타리 활동을 통해 저와 함께 담대한 전진으로 나아가는 3650지구, 로타리의 기적을 만들어 가십시다!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