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소식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575
9월 월례회의 겸 재단세미나, ZOOM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 야구인 박찬호 선수 특별초청
지구관리자 | 20-09-17 | 조회수 165

국제로타리3650지구

9월 월례회의 겸 재단세미나 ZOOM 온라인 화상회의 개최

917(), 100여명 참여

윤상구 재단이사, 이상래 RRFC, 박호군 재단위원장 재단세미나 특강,

7지역 클럽 활동 보고,

야구인 박찬호 선수 특별초청, 로타리안들을 위한 축하 인사 시간 가져

9월 월례회의 겸 재단세미나 ZOOM 미팅 시청하기(2020917일 개최)

[갤러리 보기가 포함된 공유 화면]

https://zoom.us/rec/play/nIubwhHDaqPz6A0N9JVK7Lt03uQV-KqoFx7QrFjEBgMYOiA8tDaH31qH0R1uxMh4G0XiYOVCtp7IwzRQ.n3xbR7XrDYA8njcG

 

2020년 9월 17일(목) 아침에 9월 월례회의 겸 재단세미나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회의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8월 26일 지구 사상 최초로 8월 월례회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한데 이어 9월 월례회의도 많은 로타리안들의 참여속에서 성공적인 회의가 되었습니다.

 

이번 9월 온라인 월례회의에는 유장희 총재와 이동건 전RI회장, 윤상구 RI재단이사, 윤영석 전 RI재단이사, 이상래 로타리재단 지역 코디네이터(3590지구 전총재), 전순표 한국로타리총재단 의장, 팽재유, 장성현, 이종원, 이영호, 이순동, 장세호, 박수부 전총재, 서창우 차기총재, 손봉락 차차기총재 등 총재단을 비롯하여 각 지역대표와 지구임원, 클럽 회장, 총무 및 클럽 회원, 클럽 사무장 등 100여명의 회원들이 ZOOM 화상회의에 참여해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9월 월례회의에는 깜짝 손님으로 전 메이저리그 투수인 박찬호 전 선수가 특별초청되어 참여하였습니다. 박찬호 선수는 5분 스피치를 통해 코로나19 사태속에서도 봉사의 한뜻으로 함께 하는 3650지구 로타리안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해줬습니다.

(박찬호 선수 스피치는 영상 940~1733초 사이에 있습니다.)

 

박찬호 전 선수는, 지난 1998년 창립한 [재단법인 박찬호 장학회] 이사장으로 22년째 활동하며 박찬호 선수와 함께 장학회를 이끌고 있는 유장희 총재와의 깊은 인연으로 이번 월례회의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박찬호 장학회는 지난 22년간 450여명의 장학생을 배출하고 40여명 프로야구 선수를 배출하는 등 인재육성과 사회공헌 활동을 널리 펼치고 있는 재단입니다.

이번 월례회의 참여를 계기로 박찬호 선수가 우리 3650지구 로타리안들과 앞으로 많은 교류가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오전 7시부터 여러 분들이 일찍 접속하시어 서로 화면을 보면서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오전 7시30분에 시작된 월례회의는 유장희 총재의 개회 타종과 인사말씀, 박찬호 선수의 5분 스피치가 이어졌고, 재단세미나 프로그램으로 박호군 지구 재단위원장(전총재)의 인사말과 윤상구 RI재단이사의 특강, 이상래 로타리재단 지역 코디네이터(3590지구 전총재)의 특강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금회기부터 매달 지역별 발표의 시간을 마련하여 두 번째 시간으로 김종문 7지역대표의 7지역 소개와 서울무악RC 이상우 회장과 서울한강RC 강상윤 총무가 각각 클럽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서종렬 사무총장이 지난 8월과 9월중 3650지구 다양한 활동을 보고하였으며, 또한 온라인 화상회의의 특색을 살려, 참가한 클럽 회장과 전임 총재님들의 참가 소감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온라인 화상회의였던만큼 아직은 ZOOM 미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더욱 회의와 발표내용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속에 최근 로타리활동의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온라인상에서도 매끄러운 발표로 원활한 회의를 만들어주신 윤상구 재단 이사님과 이상래 로타리재단코디네이터님, 박호군 재단위원장, 김종문 7지역대표님, 서울무악RC 이상우 회장과 서울한강RC 강상윤 총무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별손님으로 좋은 말씀을 해주신 반가운 박찬호 전 선수의 참여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위중한 사회분위기 속에서도 로타리안들의 반가운 얼굴들을 많이 뵐 수 있어서 참가한 많은 분들이 만족한 회의가 되었습니다.

 

9월 월례회의 겸 재단세미나는 아래의 경로를 클릭하시면 언제든지 시청하실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으셔서 보실수도 있습니다.

 

9월 월례회의 겸 재단세미나 ZOOM 미팅 시청하기(2020917일 개최)

[발표자 보기가 포함된 공유 화면]

https://zoom.us/rec/play/bv-zZs7QRo_8t-RIMToCCfFfKPE7FSLfW7vIXE2__9Lmi6AMVDuCBW9nPGJ4_EPfZMN5vKtosSQOa8Id.x5NpMX6SOC8Yr0Ls

 

또한 이날 월례회의에서 발표된 모든 발표자료들을 첨부해드리오니, 각 클럽 회장, 총무, 사무장께서는 공유하시어 귀 클럽 회원들에게 널리 전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타리안들께서 즐거운 마음으로 직접 만나고 함께 악수나누며 좋은 봉사의 이야기를 나누는 날이 다시 오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는 더 많은 분들이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실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앞으로 3650지구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더 많은 로타리안들께서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로타리안들과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합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