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3650지구 14개 로타랙트클럽 110명 참석, 고양 YMCA 유스센터
국제로타리 3650지구 2025-26년도 로타랙트 지구연수회가 지난 9월 5일에서 6일까지 1박2일간 고양특례시 YMCA유스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연수회에는 김범진 로타랙트 지구대표(한국공대)를 비롯해 지구 내 14개 로타랙트클럽 110여 명이 참가하여, 청년 로타리안들의 열정과 교류의 장을 뜨겁게 빛냈다.
이번 행사에는 김종문 총재, 이상우 사무총장, 전미옥 신세대위원장, 김범준 로타랙트위원장, 황선미 로타랙트동문위원장, 민창기 인터랙트위원장, 서명희 신세대봉사위원장, 김자연 신세대교환위원장, 김혜영 라일라위원장 등이 참석해 청년 로타리안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며 연수회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로타랙트 지구연수회는 이번 회기 신입 로타랙터들이 참가하는 첫 연합 연수회로, 로타리 역사와 가치 이해 프로그램, 골든벨 퀴즈, 팀워크 게임(고요 속의 외침), SNS 릴스 제작 대회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로타랙트 활동의 즐거움과 보람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조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단순한 친목을 넘어서서, 서로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연수 직후 각 클럽은 서로 봉사를 통한 교류 활동을 이어가기로 약속하며, 지구 차원의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이번 연수회는 다양한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마련되었다.
3650지구에서 500만원을 후원했고, 서창우 총재가 운영하는 ㈜한국파파존스피자에서 피자와 치킨, 콜라를 지원한 것을 비롯해서, 신세대위원회그룹 위원장들의 후원을 통해 로타랙트 티셔츠 스폰, 전미옥 신세대위원장의 소개로 화장품 3종류 40개, 캐슈넛 간식, 화산로타리클럽에서 스타벅스 상품권과 컵라면, 예장로타리클럽에서 스타벅스 상품권, 황선미 위원장의 로타리브레드 100개 후원 등 많은 다과와 상품이 협찬되어, 참가자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김범진 로타랙트 지구대표는 “이번 연수회는 청년 로타리안들이 로타리 정신을 배우고, 리더십과 협력을 체득하는 중요한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3650지구 로타랙트는 연합 활동을 통해 더 큰 도약과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이번 지구연수회는 단순한 워크숍이 아닌, 청년 로타리안들의 가능성과 미래를 확인한 무대였으며, 3650지구 로타랙트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출발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