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3650 지구소개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647
12월 총재 메시지 - 어려운 때일수록,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일에 앞장서는 로타리안
지구관리자 | 20-12-30 | 조회수 39

12월 총재 메시지

 

어려운 때일수록,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일에 앞장서는 로타리안

 

 

국제로타리3650지구 총재 유장희

 

 

다사다난했던 경자년(庚子年)도 저물어 갑니다. 코로나 상황을 당하여 ECRI (에크리) 활동을 비롯하여 각종 봉사활동에 전념하시고 계신 3650 로타리 모든 회원들께 총재로서 심심한 감사와 감동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부에서는 백신이 2~3 개월 안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접종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으니 일단 믿고 희망을 가져 봅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 우리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방역에 철저한 노력을 경주해야 된다고 봅니다. 저희 3650 지구에서는 <한국식 COVID-19 방역>이라는 제목으로 영문 매뉴얼을 이미 발간하여 해외 로타리 클럽에 발송하고 있습니다. 이 엄혹한 시기에 대한민국 로타리가 당연히 해야 할 ECRI (에크리)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12월 18일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한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하면서 3650지구가 로타리 재단기부에 더 좀 열을 올려야 되겠다고 특별히 강조하였습니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RI 통계가 나왔는데 재단 기부액에서 3650이 우리나라 19개 지구들 중 맨 하위였습니다. 아주 충격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국제로타리는 폴 해리스 창시자와 아치 C. 클럼프 RI 회장의 눈부신 봉사 정신을 기려 적극적으로 재원을 모으고 이를 통해 폴리오 박멸, 글로벌 지원사업, 지구 봉사사업, 세계평화 증진, 장학금 제공, 어린이 교육 등 수많은 선한 사업에 헌신 해 왔습니다. 소아마비 박멸은 그야말로 세계 인류사가 대서 특필 할 정도로 놀라운 성공을 이루고 있습니다. 때때로 일어나고 있는 참혹한 자연재난이 있을 때 마다 국제로타리는 어느 민간단체 보다도 빨리, 그리고 더 큰 규모로 인류를 구원하는 일에 앞장 서 왔습니다. 아프리카를 비롯하여 세계 여러 오지의 어린이들에게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을 공급하는 일에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전 세계 인류 위하여 희생과 봉사 다하세!” 라고 우리는 회의 때 마다 힘차게 부릅니다. 따라서 재단 기부는 우리 로타리안들의 가장 기본적인 의무입니다. 이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작은 금액이라도 모두가 참여 하면 됩니다. 폴리오기금, PHF, EREY, RFSM, 엔다우먼트, AKS 등 각자의 능력에 따라 동참하시면 됩니다. 이 취지를 알리고 회원들을 독려 하는 책임은 일차적으로 각 클럽 회장님들에게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요즘 각 회장님들을 직접 만나거나 혹은 문자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기부금을 내실만 한 분인데 아직도 침묵하고 계신 분들을 파악하기 위해서 입니다. 놀라운 일은 그 분들을 직접 접촉하니까 기쁜 마음으로 지갑을 열고 계신다는 점입니다. 이런 식으로 저도 열심히 뛸터이니 각 클럽의 회장님들, 좀 뛰어 주시기 간절히 부탁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프랑스 경제학자 자크 아탈리는 그의 저서 ‘살아남기 위하여’에서 “인류의 희망은 우리 모두가 남을 위해 우선 우리 자신의 가슴을 여는 일에 달려 있다”고 했습니다. 참으로 맞는 말이라고 생각 합니다.

 

 

국제로타리 Holger Knaack 회장님은 그의 12월 메시지에서 나이지리아의 포트 하코트 북부 로타리 클럽 Blessing Michael 회장의 말을 인용하면서 “우리 로타리는 코로나 상황을 맞아 유연성을 유지하기 위해 온라인과 대면 미팅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미팅을 열면서 오히려 경비를 절감하고 더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의 문을 열고 있다” 라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를 탓하는 데에만 집중하지 말고 우리가 어떻게 인류사회를 위해 기금을 더 모으고 또 친구들을 더 영입할 수 있는지를 연구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로타리안들은 어려운 때일수록 인류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2020년을 마감하고, 희망 찬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는 시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우리 3650 지구 로타리 모든 회원님들의 가정에 하늘의 큰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