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RI3650지구 주최 청계천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
9월 29일(토) 60여명 참여
RI3650지구 주최 청계천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이 9월 29일(토) 오전 10시 30분까지 약 2시간동안 청계천과 종로, 을지로 일대에서 60여명의 로타리안과 가족, 인터랙터 등이 참여하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장세호 총재와 윤상구 로타리재단 이사, 장성현, 이종원 전총재, 박수부 차기총재 내외, 유장희 차차기 총재 등 총재단을 비롯하여 지구임원 각 클럽 회원과 가족, 서울자동차고 인터랙트클럽 회원 등이 함께 하여 로타리 봉사파트너들이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봉사가 됐다.
이날 참가한 로티리안들은 로타리봉사 조끼를 착용하고 청계광장에서 시작하여 종로 1가에서 6가를 거쳐 동대문디자인플라자까지 약 3.5km구간에서 6-7명씩 조를 나누어 청계천과 을지로, 종로 일대를 약 2시간동안 다니며 담배꽁초와 오물 등을 줍고 치우며 봉사를 펼쳤다.
청소봉사를 마친 후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인근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우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금년도에 새롭게 기획된 지구주관 봉사활동은 깨끗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거리청소 봉사를 통하여 로타리를 홍보하고 지구 회원들과 함께 우정을 더할 수 있는 기회와 클럽 봉사를 대체하여 3650지구의 모든 로타리안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자는 의미로 마련됐으며 앞으로도 청계천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